007 노 타임 투 다이 No.Time.To.Die.2021.1080p.AMZN.WEB-DL.DDP5.1.H.264-EVO

무비리뷰


 

007 노 타임 투 다이 No.Time.To.Die.2021.1080p.AMZN.WEB-DL.DDP5.1.H.264-EVO

남자가닷컴 2 45969 0

007 노 타임 투 다이 No.Time.To.Die.2021.1080p.AMZN.WEB-DL.DDP5.1.H.264-EVO


007 노 타임 투 다이', 14년 여정 마무리한 크레이그 향한 헌사 [엑's 리뷰] | 네이트 연예  


제임스 본드의 건배럴로 영화가 시작된다. 건배럴 장면 직후 마들렌의 어렸을 때 시절 장면으로 전환된다. 마들렌은 집에서 놀고 있던 중, 노 가면을 쓴 남자가 마들렌의 집에 쳐들어와 자신을 '롯지퍼 사핀'이라고 밝히고는 마들렌의 엄마를 소총으로 죽였으며[23], 마들렌까지 죽이려고 하나 마들렌은 권총으로 기지를 발휘해[24] 그를 쏴 버리는데, 추락까지 해 사살당했다 생각한 마들렌은 그 남자의 시신을 처리하러 가지만, 그 남자는 죽지 않았던 바람에 마들렌은 도망치다가 얼음호수에 빠져 죽을 위기에 처하나 남자는 소총을 갈겨 얼음을 깨고는 그녀를 구해준다.


그 장면이 끝난 직후 007 스펙터 이후 시점으로 넘어간다. 제임스 본드는 마들렌과 함께 이탈리아[25]에서 은퇴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26] 그곳에 있는 베스퍼 린드의 무덤을 찾은 본드는 폭탄 테러를 당하며[27][28] 이후 추격을 받는다.[29] 각종 기물을 활용하고 육탄전을 한 끝에 그들을 제압한 본드는 오토바이를 탄 애꾸눈 부하를 붙잡고 누가 보냈냐고 추궁한다. 그러나 그는 마들렌은 스펙터의 딸이라고 대답했고 이에 본드는 담벼락에 그의 머리를 처박아 처치하고는 호텔로 돌아온다. 짐은 이미 마들렌이 내려 놓은 상태였고 본드는 곧장 마들렌을 본드카[30]에 태우고 곧장 자리를 뜬다. 그러나 이미 다른 차들이 추격해 오기 시작하고[31] 결국 포위 당한다. 총탄이 빗발치는 상황에서 방탄유리 덕에 맞지는 않았지만 언제 깨질지 모르는 상황. 그리고 아까 쓰러뜨렸던 애꾸눈이 나타나서는 조수석 쪽 창에 대구경 총탄을 난사한다. 더 맞게 되면 방탄유리가 뚫릴 수도 있는 상황. 마들렌은 어떻게 좀 해보라며 소리를 지르고, 가만히 있던 본드는 본드카에 장착된 기관총과 연막을 활용하여 간신히 악당들에게서 탈출한다. 이후 본드와 마들렌은 기차역으로 향하고, 본드는 기차역에서 마들렌을 열차에 태우면서 두 번 다시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작별한다. 마들렌은 기차역 승강장에 남아있는 본드를 열차의 복도를 통해 뛰어가며 바라보려 하지만 기차는 속력을 내며 출발한다.[32] 이후 빌리 아일리시가 부른 No Time to Die 오프닝 시퀸스가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의 사건으로 부터 5년 후, 영국 런던의 한 고층 건물에서 비밀리에 진행되던 '헤라클레스 프로젝트'라는 바이러스를 연구해 무기화하는 실험이 진행 중인 연구소에 괴한들이 침입한다. 이들은 이 연구소에서 일하던 '발도 오브루체프' 박사를 납치한채 바이러스를 탈취하고 직원 및 연구원들을 사살한 후 건물을 폭파시킨다. 이 사건에 대해 머니페니는 곧장 M에게 보고 하면서 총리와 이에 대해 논할 것을 요청하지만 M은 자기선에서 해결할 수 있다며 거절한다.


한편, 제임스 본드는 은퇴한 후 자메이카에서 지내다가 CIA 친구인 펠릭스 라이터와 미 국방성 소속의 '로건 애쉬'를 만나게 되고 펠릭스가 사라진 오브루체프 박사를 찾아달라 하나 거절하고[33] 돌아가는 길에 차 시동을 걸지만 차가 망가지고 만다. 포기하려던 와중에 근처에서 스쿠터를 타던 노미를 만나게 된다. 집에 도착한 본드와 노미. 본드와 노미는 농밀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주고받지만, 본드는 사실 노미가 자기 차를 고장낸 요원임을 다 알고 있었다. 본드가 노미에게 너도 00 요원이냐면서 묻자, 노미는 00 요원[34]이 된 지 2년이 되었다며, 자신의 일을 방해하면 무릎[35]에 총알을 박을 거라고 본드를 협박한다. 이후 그녀는 헤라클레스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해 주는데, 이게 스펙터와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된 본드는 M을 추궁하고 이를 통해 M이 이 프로젝트를 주도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36][37] 이후 펠릭스 라이터에게 작전에 참여하겠다고 한다.


이후 본드는 쿠바에 가게 된 후 CIA 소속의 요원 팔로마를 만난다.[38] 이후 팔로마와 함께 오브루체프 박사를 납치하려 하지만, 이는 벨마쉬 감옥에 갇혀있던 블로펠드의 함정이었다. 그렇게 오브루체프 박사의 나노봇을 이용해 본드를 죽이려고 시도하지만, 오브루체프 박사가 몰래 나노봇을 재설계한 탓에 본드가 아닌 다른 스펙터 요원들이 전부 사망한다.[39][40] 이후 본드와 팔로마는 오브루체프 박사를 잡으려 하고 노미 역시 그를 잡기 위해 치열한 접전이 일어나고 팔로마의 기지로 오브루체프 박사가 서 있는 건물의 비계를 차량으로 들이박아 버리면서 잡는다.[41] 이후 팔로마에게 1급 특수 요원인 '뷰케넌'이 나타난다. 그리고 팔로마와 전투를 벌이는데 팔로마는 그를 자신의 드레스로 감싸 그의 목을 조른다. 그러자 뷰케넌은 역으로 그녀의 목을 옆에 있던 쇠막대기로 쎄게 조른다. 팔로마는 고통스러워 하며 달아나려고 한다. 팔로마가 뷰케넌의 얼굴을 치며 그에게서 벗어나게 되고 옆에 있던 총을 가지러 가는 순간 뷰케넌이 팔로마의 드레스를 잡아 그녀를 넘어트리고 그녀의 배를 밟는다. 팔로마는 그의 발을 치워보려 하지만 그는 그럴수록 더 쎄게 밟았다. 그러자 팔로마는 옆에 있던 칼로 그의 발을 찌르고 그의 급소를 친다. 하지만 통하지 않았고 그는 미동조차 하지 않았다. 팔로마는 그의 어깨와 목을 감싸 초크를 시도하며 그의 정수리를 쎄게 때린다. 그때 팔로마를 식탁 쪽으로 몰아 넣고 있었던 뷰케넌이 그녀를 식탁 위로 눕혀 그녀의 목을 조른다. 팔로마는 놀란 표정을 지으며 그의 팔을 매만진다. 점점 핏줄이 보이며 얼굴이 빨개지는 순간 본드가 나타나 그녀를 구해준다. 그녀는 얼굴과 목이 빨개졌고 숨통을 조여오는 그의 손아귀힘에서 빠져나오자 마자 그녀의 목을 매만졌다. 그리고 본드가 뷰케넌을 쓰러트린 후 오브루체프 박사를 납치하는 것에 성공한다. 이후 팔로마와 헤어지고[42] 오브루체프 박사를 납치해 펠릭스가 있는 바지선으로 경비행기를 타고 넘어간다.


바지선에서 펠릭스와 애쉬, 본드는 그를 추궁하나 이때 롯지퍼 사핀의 부하로 밝혀진 로건 애쉬가 펠릭스와 본드를 배신하고, 총으로 펠릭스를 쏴 버린 후 폭탄을 설치하고 본드가 타고 온 비행기로 바지선을 떠나 버린다. 본드와 라이터는 침몰하는 바지선의 지하에 갇히게 되고 폭발의 충격과 총상으로 인한 치명상을 입은 펠릭스는 사망[43]하고 본드 혼자서만 탈출한다.


이후 구명보트에 타다가 때마침 지나가던 화물선에 올라타 영국으로 넘어온 본드[44]는 MI6 본부를 찾아가 정보를 위해 벨마쉬 교도소에 수감된 블로펠드를 만나기 위해 M을 설득하지만, 정보를 공유해 줄게 아니면 나가라는 M의 말에 실패로 끝나게 된다.[45], 이후 머니페니와 함께 Q의 집에 찾아가 오브루체프 박사의 연구 자료들을 가지고 어디로 끌려갔는지 연구하고[46][47], 헤라클레스의 정체가 특정한 유전자 배열을 가진 사람만을 골라서 죽일 수 있는 나노봇이라는 점 및 특정 인물만 죽이도록 설계된 게 변이를 일으켜 특정 유전 형질을 가진 사람들까지도 죽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다시 M과 대화를 하면서 이러한 나노봇의 실체와 블로펠드를 심문해도 된다는 허락을 맡게 되나, 블로펠드가 마들렌 없이는 입을 열지 않으려고 하는 탓에 그녀와 같이 가게 된다.


한편, 런던에서 정신과 의사 일을 하며 지내던 마들렌[48]은 간호사한테서 이상한 환자가 와있음을 알게 되고 그와 상담을 하기 위해 이야기를 하던 도중, 남자가 자신이 옛날부터 간직하고 있던 상자라며 마들렌에게 건네준다. 상자를 열어본 마들렌은 아랫부분이 깨져 있는 노 가면을 보고 기겁하게되는데, 그가 초반 어머니를 죽이고 어린 자신까지 죽이려했던 한 가면을 쓴 사나이 루지퍼 사핀이었다는 걸 알게 된다. 사핀은 그녀에게 블로펠드를 죽이라고 하며 헤라클레스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캡슐을 건네주고, 이후 감옥 화장실에서 몰래[49] 바이러스를 묻힌 그녀와 빌 태너와 함께 오던 본드와 5년만에 재회한다.


수감실에 들어간 본드와 마들렌은 블로펠드가 나오길 기다리는데, 마들렌은 공포에 질려 내보내 달라고 하자,[50] 결국 그녀를 내보내 준다.[51] 이후 블로펠드와 단 둘이 대면한 본드는 바이러스 공격 및 여러 부분들을 추궁하다가 배후의 정체를 불라고 하나 블로펠드가 본드에게 5년 전 이탈리아에서의 베스퍼의 무덤에 올 것을 알고 미리 폭탄을 설치한 장본인이었으며, 이후 마들렌이 본드를 배신한 것처럼 꾸며 5년이라는 시간을 허송세월로 보내게 했다고 말한다. 이에 격분한 본드는 블로펠드의 목을 졸라 죽이려고 하나 미수로만 끝난다. 수감실에서 나온 후 태너와 본드 사이에서 언쟁이 오가지만, 이후 본드의 손에서 감염된 나노봇 바이러스 때문에 사핀의 계획대로 블로펠드는 사망한다.[52]


이러한 일이 생기자 본드는 일단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노르웨이에 있는 어린 시절 마들렌이 살았던 집으로 자신의 애스턴 마틴 V8를 몰고 가게 되고, 마들렌의 5살 딸인 마틸드를 보게 된다. 마틸드를 본 본드는 자신의 아이라고 생각하나, 마들렌은 그의 아이가 아니라고 말하나 본드는 이 때 마틸드의 눈을 보곤 하지만 저 파란 눈은...이라고 말한다. 이후 마들렌은 본드에게 그간의 진실을 알려주고 그가 가족들을 죽인 블로펠드와 스펙터를 제거했음에도 복수를 하려 한다.


MI6에게 룻지퍼 사핀의 본거지에 대해서 보고하려고 잠시 연결한 본드였지만, 노미의 위치를 보고받고는 "왜 노미가 내가 있는 곳으로 오고 있지?" 라고 묻고는 "노미는 로건 애쉬를 추척하고 있다"는 Q의 대답을 듣자 마자 본드는 마틸드와 마들렌을 데리고 집을 탈출한다.[53] 탈출 도중 아틀란틱 브리지[54]에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탄 적들이 지나가다 다시 오자 추격전을 이어나가는데 본드의 기지로 적들을 처치하나 랜드로버 디펜더 및 오토바이를 탄 적에게 쫓기게 되고 인근에 위치한 숲으로 들어간다. 본드 일행은 차를 버리고 마들렌과 마틸드를 인근 오두막에 숨게 하고 본드의 기지로 처치한 차량에서 나오는 줄을 이용해 오토바이 및 로건 애쉬의 차량을 처치한다. 간신히 살아 있던 로건 애쉬는 나무가 부러지면 차량에 압사당하는 상황에서 본드에게 살려달라고 목숨을 구걸하지만, 본드는 그에 의해 죽은 펠릭스 라이터 얘기를 하며 차를 굴려버려 그를 압사시킨다. 그 와중에 오두막에 쳐들어온 사핀은 마들렌과 마틸드를 납치해 자신의 기지로 데려간다.


이후 걸어서 접선지인 올랜도 나토 공군기지[55]까지 가던 본드에게 애스턴 마틴 DBS 슈퍼레게라를 타고 온 노미와 함께 MI6에서 준비해둔 비행기가 있는 나토 공군기지에 도착한 후 Q와 함께 C-17 수송기를 타고 쿠릴 열도에 위치한 사핀의 기지로 향한다. 이 때 Q는 본드에게는 강력한 전자기파를 내는 시계를, 노미에게는 섬 전체 반경을 지도화하는 장치를 주고, 본드와 노미는 잠수함 형태로 변형되는 글라이더를 타고 섬으로 침투한다.[56]


이후 그들은 사핀의 기지에 침투해 오브루체프 박사를 제압하고 헤라클레스를 변경하여 수백만 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잡고 바이러스를 살포하여 대학살을 저지르려고 하는 룻지퍼 사핀의 계획을 알게 된다. 이후 본드는 사핀을 대면하기 위해 떠나고 노미는 바이러스를 제조하던 구역의 경비를 사살해 연구진들을 탈출 시킨 후 오브루체프 박사 역시 위에서 밀쳐 헤라클레스 바이러스 배양 수조에 빠뜨려 죽여버린다.[57] 한편, 본드는 마틸드를 데리고 있는 사핀을 대면하고 사핀은 각자의 방식대로 악의 조직을 처리하는 두 영웅 이야기를 하고, 본드는 '니네 엄마가 그렇게 가르쳤냐'는 패드립을 날리지만, 마틸드를 죽이겠다고 본드를 위협하는 사핀의 말이 맞는 것 같다면서 미안하다면서 도게자 자세를 취하면서 사과하지만, 사실은 몰래 숨겨뒀던 권총을 꺼내기 위하여 연기한 것이었고 총을 꺼내자마자 본드는 주위에 있던 사핀의 부하들을 사살하고 사핀까지 처치하려던 찰나, 사핀은 탈출 장치를 통해 마틸드를 데리고 탈출해버린다.


이 과정에서 두두[58]를 잃어버린 마틸드는 사핀의 손가락을 깨물어버리고 열받은 사핀은 마틸드를 풀어준다.[59] 이후 잡혀있다 탈출한 마들렌[60]과 사핀한테서 벗어난 마틸드 및 노미와 함께 탈출하나, 이때 일본, 러시아 측에서 무허가로 C-17 수송기가 뜨는 상황을 인지하고 각자의 군대를 보내[61] 자칫 잘못하면 제3차 세계 대전이 발발 할 수도 있는 일촉즉발의 위기가 발생하고, M은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애를 쓰고 본드가 미사일을 발사하라는 신호를 보내자 45형 구축함의 일종인 HMS 드래곤함에 알려 미사일 발사를 지시한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 누구 하나는 미사일 사일로를 열어 기지를 파괴해야 했기에 결국 본드가 남게 되었고 이때까지만 해도 시간이 충분해 탈출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62] 통제실로 가는 도중 사핀의 부하들을 처치하고[63][64] 방폭문 제어실까지 가는 데 성공한다.


50년대 구식 시설의 가동[65]으로 미사일 사일로를 열고 탈출하려 하지만, 다시 시설이 닫히고 사핀과 대적하는데 사핀한테서 총상을 입은 상황에서도 사핀을 제압하나 사핀은 제임스 본드에게 마들렌 및 마틸드의 유전 코드가 적용된 나노봇 바이러스를 주입시켜 버리고, 그 누구와도 본드와 접촉하게 되면 죽게 된다고 말한다. 이후 본드는 사핀을 권총으로 사살하고 다시 사일로를 개방한다. 이후 무전을 통해 마들렌과 마지막 대화를 하고[66] 떨어지는 미사일 공격에 사핀의 기지는 파괴되며, 제임스 본드 역시 사망한다.


제임스 본드의 사후 M, Q, 머니페니, 노미 및 태너 5명이서 제임스 본드를 추모하고, 이후 마들렌이 본드의 애스턴 마틴 V8을 타고 초반에 등장한 이탈리아의 마을로 향하면서, 마틸드한테 아버지 제임스 본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 장면과 루이 암스트롱의 We Have All the Time in the World (우리에겐 시간이 있어요)[67]라는 음악이 나오는 것으로 영화는 막이 내린다. 엔딩 크레딧이 다 내려간 후 James Bond will return (제임스 본드는 다시 돌아온다) 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끝난다.[68]




토렌트 다운 받으러 가기 


2 Comments
알렉 2021.11.10 23:55  
다니엘 크레이그의 아름다운 퇴장..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었심다..
2년을 기다렸던 영화네요. ㅋㅋ
굳바디 2021.11.11 16:19  
좋아요!!!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