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2

무비리뷰


 

범죄도시2

남자가닷컴 3 33856 0

3f7e3035989e7918c6426e541c864d0d8a295de2 



범죄도시2

“느낌 오지? 이 놈 잡아야 하는 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 ABOUT MOVIE ]

북미, 베트남, 대만, 싱가폴 등 전세계 132개국 극장 개봉확정!
대한민국 범죄 액션의 새로운 진화를 보여준다!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범죄도시2>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전 세계 132개국 선판매 확정을 알리며 해외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는 전편 <범죄도시>로 보여준 액션의 쾌감과 <이터널스>를 통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마동석 배우의 진가가 결합된 결과로 또 한 편의 K-대표 범죄 액션 무비가 탄생할 것을 예감케 한다.

<범죄도시2>는 북미를 비롯해 프랑스, 독일, 동유럽, 인도, 브라질은 물론, 전 세계 항공 판권까지 판매 계약을 맺으며 한국 영화의 위상을 알렸다. 특히 아시아 국가에서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대부분의 국가에 모두 판매되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북미, 대만, 몽골,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등 주요 국가에서는 대한민국과 동시기 개봉을 준비하고 있어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범죄도시2>의 해외세일즈사 케이무비엔터테인먼트 측은 “<범죄도시2>는 <이터널스> 이후 마동석 배우의 첫 번째 한국영화라는 사실만으로 세일즈 초기부터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마동석표 액션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괴물형사’로 다시 돌아온 전매특허 복싱과 유도, 호신술 등 통쾌한 액션 및 유머에 대한 기대가 높아 선판매를 일찍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혀 전 세계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이처럼 세계가 먼저 알아본 영화 <범죄도시2>는 오롯이 극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영화로,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영화의 자존심이 글로벌하게 통했음을 증명할 것이다.

대한민국 개봉 전부터 전 세계 132개국 선판매 소식을 알리며 뜨거운 반응을 고조시키고 있는 영화 <범죄도시2>는 5월 18일(수) 개봉을 통해 한국 영화의 위상을 전 세계에 보여줄 전망이다.


한국형 액션프랜차이즈 &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범죄도시>의 컴백!
전편 뛰어넘는 액션 카타르시스로 돌아온다!

범죄 액션 영화의 레전드이자 청불영화 흥행 신화의 주역인 <범죄도시>가 후속작으로 돌아온다.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시리즈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

‘마석도’(마동석)를 필두로 한 강력반 형사들이 평화를 해치는 범죄조직을 소탕하며 통쾌한 재미를 선사한 영화 <범죄도시>(2017)는 688만 명을 극장으로 불러들이며 역대 청불 영화 흥행 TOP3에 등극해 범죄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썼다. 특히 주먹 한 방으로 거침없이 범죄자들을 제압하는 괴물형사 마석도를 비롯해 한국 영화 사상 가장 인상 깊은 악역의 탄생을 알린 장첸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매력까지 화제를 모았다. 수많은 유행어와 패러디를 양산한 것은 물론, <범죄도시>만이 선사하는 통쾌한 액션으로 호평 받으며 대한민국에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에 관객들의 속편 제작 요청이 쇄도한 바, <범죄도시2>의 개봉 소식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이같이 전무후무한 대한민국 대표 액션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한 <범죄도시>의 후속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범죄도시2>는 전편의 가리봉동 소탕작전 4년 뒤를 배경으로 베트남까지 세계관을 확장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화끈하고 살벌해진 금천서 강력반이 선보일 압도적 스케일의 범죄 소탕 작전은 전편과는 색다른 재미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특히 마석도 형사를 비롯한 금천서 강력반은 물론, 장첸을 이을 새로운 인물이자 최강의 빌런 ‘강해상’(손석구)의 등장까지 예고해 전편을 뛰어넘는 강렬한 조합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액션 장르에 특화된 제작진이 다시 컴백하는 것은 물론, “전편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원시원한 액션과 마석도의 유머를 기대해도 좋다”는 이상용 감독의 포부가 담겨 있어 이번에는 어떤 액션을 통한 쾌감을 선사할지 더욱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 강렬한 스케일로 무장한 <범죄도시2>는 5월 극장가에 출격할 것을 예고하며 관객들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을 기대케 한다.


<범죄도시> 오리지널 제작진과 배우들이 다시 뭉쳤다!
괴물형사와 금천서 강력반 전격 컴백 & 새로운 빌런 손석구까지
더 통쾌하고 화끈하게 돌아온다!

<범죄도시2>의 컴백이 더욱 반가운 이유는 바로 <범죄도시>의 흥행을 이끈 제작진과 배우진이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라는 점이다. 여기에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배우들까지 합류해 가장 강렬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먼저 <범죄도시2>는 전편에서 최강 팀워크를 보여줬던 금천서 강력반이 다시 돌아온다. 거침없이 범죄자들을 제압하는 괴물형사 ‘마석도’ 역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배우 마동석은 <범죄도시2>에서 더욱 화끈한 매력으로 ‘마석도 신드롬’을 다시 일으킬 것을 예고, 명실상부 최고의 K-히어로 탄생을 기대케 한다. 이어 마석도와 유쾌한 호흡을 선보인 ‘전일만’ 반장 역의 최귀화, ‘오동균’ 역의 허동원, ‘강홍석’ 역의 하준 등 전편을 빛냈던 금천서 강력반 또한 완벽한 컴백을 알린다. 여기에 새로운 금천서 강력반 막내 ‘김상훈’ 역의 정재광까지 합류해 전편을 잇는 금천서 강력반의 통쾌한 활약이 궁금증을 모은다. 또한 <범죄도시>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알린 이수파 두목 ‘장이수’ 역의 박지환까지 함께 해 전편을 뛰어넘는 강렬하고 유쾌한 케미스트리에 방점을 찍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법이나 경찰보다 두려운 최강 빌런, 괴물형사 마석도와 강렬한 대립을 이룰 인간의 탈을 쓴 괴물 ‘강해상’ 역에는 배우 손석구가 캐스팅되어 남다른 라인업을 구축했다. <연애 빠진 로맨스>, 넷플릭스 [D.P.], [멜로가 체질], [60일, 지정생존자]로 장르불문 압도적 존재감을 입증한 배우 손석구는 이번 작품을 통해 ‘장첸’에 이어 오래도록 회자될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악역 캐릭터가 탄생할 것을 예고한다.

이같이 <범죄도시2>는 전편에 이어 믿고 보는 배우들과 새로 합류하는 배우들의 강력한 조합으로 강렬하고 통쾌한 범죄 액션의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K-범죄 액션 프랜차이즈!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시리즈는 계속된다!

영화 <범죄도시2>는 2017년 10월, 688만 관객을 동원하며 범죄 액션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쓴 <범죄도시>의 제작진과 배우들이 다시 만나 완성되었다. <범죄도시>의 조연출로 참여했던 이상용 감독을 필두로 주성림 촬영 감독, 최종하 조명 감독, 남지수 의상 감독, 허명행 무술 감독 등 모두가 의기투합해 영화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더했다. 타격감 넘치는 액션, 높은 완성도는 유지하면서 더욱 다양해진 캐릭터 라인업과 확장된 스케일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것이다. 완벽한 액션 호흡을 선보이며 <범죄도시> 흥행을 이끌었던 이들의 통쾌한 협업은 <범죄도시2>에서 더욱 리얼한 액션과 글로벌한 스케일을 탄생시켜 보는 이들의 스트레스를 완벽하게 타파할 것을 예고한다.

<범죄도시>는 기획할 당시부터 프랜차이즈를 염두에 두고 시작한 시리즈 작품이다. <범죄도시> 시리즈의 정체성인 마동석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며 남다른 애정으로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프랜차이즈의 초석을 다졌다. <범죄도시2>의 주요 스토리를 구상하던 중, ‘마석도가 해외를 나간다’는 설정을 떠올린 마동석과 이상용 감독은 영화의 주요 배경이자 활동 범위를 베트남으로 확장시켜 새로움을 더했다. 여기에 해외에서 발생했던 여러 범죄 사건들을 면밀히 조사해 스토리를 완성했다. 그 결과 <범죄도시2>에서는 전편에서 보여준 캐릭터들의 세계관과 액션의 볼거리는 물론, 더욱 커진 스케일과 재미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다시 돌아온 괴물형사 ‘마석도’ 캐릭터는 마동석만이 소화할 수 있는 한 방 액션이 집약되어 있어 <범죄도시2>를 기대케 하는 시그니처가 되었다. 그간 마동석은 <부산행>, <성난황소> 등 시원한 원펀치 액션으로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독보적인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범죄도시2>에서는 <이터널스>를 통해 마블 스튜디오마저 사로잡은 마동석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을 확인할 수 있어 기대를 높인다. 또한 최강 빌런 ‘강해상’의 악행을 쫓아 글로벌한 범죄 소탕 작전을 펼치는 만큼, 장소와 액션도 더 커져 관객들의 짜릿함과 통쾌함을 배가시킬 전망이다.
이처럼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프랜차이즈 <범죄도시2>는 올 5월, 전 세계의 기대 속에 다시 한번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나갈 것이다.


한국-베트남 국경 뛰어넘는 액션 빅매치!
진실의 방, 맨몸 액션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된 액션 카타르시스!

<범죄도시2>에서는 더욱 넓어진 세계관을 다루는 만큼 캐릭터들의 개성과 새로움을 더해 전작과의 차별화를 꾀한다.

먼저 범죄자들을 단번에 제압하는 ‘마석도’의 한 방 액션이 전편보다 더욱 강력해졌다. 이번 작품을 위해 주특기인 복싱은 물론, 전문가를 통해 유도와 호신술 기술을 배운 마동석은 더욱 통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마석도’를 상대하는 최강 빌런 ‘강해상’ 역을 맡은 손석구 역시 10KG 이상의 체중을 증량하며 위협적인 비주얼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했다. 또한 고강도 트레이닝과 무술팀과의 치밀한 논의를 통해 리얼 액션 스턴트를 선보이며 ‘강해상’만의 무자비한 무법 액션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캐릭터들의 각기 다른 액션 스타일로 펼쳐지는 <범죄도시2>의 숨막히는 액션 빅매치는 다양한 볼거리로 업그레이드되어, 전작 <범죄도시>와는 또 다른 결의 대결양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베트남이라는 이색적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마석도’와 ‘강해상’의 타격감 넘치는 맨몸 액션은 마치 게임을 보는 듯한 재미를 만끽하게 해줄 전망이다. 여기에 금천서 강력반 팀이 한국에서 선보이는 추격 액션까지 더해져 전편을 뛰어넘는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특히 영화 후반부에 펼쳐지는 카체이싱 추격전은 관객들에게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범죄도시2>는 오리지널리티의 살아 숨쉬는 액션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확장된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치밀한 프로덕션을 기획했다.

배우들과 제작진의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다양한 액션으로 106분을 꽉채운 영화 <범죄도시2>는 관객들에게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나쁜 놈 때려잡는 데는 국경 없다!
팬데믹 상황 속 리얼한 베트남 로케이션 완벽 구현!

<범죄도시2> 제작진은 전편의 주 무대였던 금천서 뿐만 아니라 국경을 뛰어넘는 베트남 로케이션을 완성도 있게 구현하고자 치밀한 노력을 기했다. 해외 범죄에 관련된 철저한 자료 조사와 여러 번의 사전 답사를 거친 것이다. 이에 베트남 촬영을 앞둔 시기,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해 로케이션 촬영이 불투명해진 상황에서도 베트남의 풍광을 리얼하게 담아내는데 성공했다.

<범죄도시2> 제작팀은 당분간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것이라는 최종 판단을 내린 후, 이상용 감독을 비롯한 국내 주요 스탭과 해외 스탭으로 구성된 현장 프로덕션을 꾸렸다. ‘강해상’의 악행이 벌어지는 장소이자 사건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베트남 현지의 모습을 리얼하게 담기 위해 팬데믹 상황 속 최선의 방법을 선택한 것이다. 한국에서 <범죄도시2> 제작팀이 실시간으로 진두지휘를 하면, 현지 프로덕션이 베트남의 모습을 촬영하고, 한국 제작팀이 이를 공유 받아 모니터링하며 생생한 현지 모습을 스크린 속에 담아낼 수 있었다.

<범죄도시2>는 해외에서도 코로나19가 심각한 시기 촬영을 진행했기에 현지 촬영도 수월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범죄도시2>의 현지 프로덕션은 최대한의 이국적인 비주얼을 살리기 위해 디테일한 촬영을 진행해 원하는 베트남의 풍광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다. 수급된 해외의 모습에 CG를 통해 배우를 합성하였고, <범죄도시2>는 생생한 해외 촬영 장면을 스크린 속에 성공적으로 구현해냈다.

이처럼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완성도 있는 영화를 위해 최선의 방안을 찾은 <범죄도시2>는 전편보다 거대한 스케일의 범죄 액션과 이국적인 비주얼을 선사하며 급이 다른 매력으로 색다른 볼거리를 줄 것이다. 




3 Comments
알렉 2022.07.22 19:35  
마동석표 액선의 정석.. 그리고 손석구의 잔임함을 볼수 있는 영화네요.
굳바디 2022.07.23 15:09  
잘 봤지만...
1편 보다는 조금 약한 느낌적인 느낌! ^^;;
널널널 2022.10.20 22:23  
감사~~~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